woody image

손재주 좋은 발명가 ‘우디’

제주도의 상징새이기도 한‘우디’는 사물을 분해, 조립하며 새로운 물건을 발명하는 것을 좋아하고 뛰어난 입체적 사고 (Dimensional Thinking) 능력을 가진 친구입니다.

우직하며 말수가 적고 조용한 성격입니다. 부서진 물건을 수리하거나, 못쓰는 물건들을 모아서 새로운 물건을 발명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꼼꼼하고 끈기가 있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물건 만들기에 몰입하면 오랫동안 집 밖으로 나오지 않기도 합니다.

woody house image

우디가 사는 ‘포레스트랩 하우스
(Forest Lab House)’

우디의 집은 삼나무와 편백나무가 울창한 숲속 나무 그루터기에 있습니다. 발명을 위해 모아온 온갖 물건들을 보관할 수 있는 커다란 창고가 있고 실험할 수 있는 커다란 작업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디의 집은 겉보기에는 평범해 보이지만 곳곳에 발명의 비밀이 숨어있는 비밀기지와 같은 집입니다.

우디는 큰오색딱따구리(White-backed Woodpecker)입니다.

큰오색딱다구리는 나무에 직접 구멍을 파서 둥지를 만듭니다. 튼튼한 부리와 긴 혀로 나무 속에 있는 곤충을 잡아먹어 나무를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제주도의 중산간 숲, 곶자왈, 한라산 보호 구역 등에서 유일하게 관찰되는 새로 제주도의 상징새이기도 합니다. 세계자연보전연맹(IUCN) 적색목록(Red List) LC(Least Concern : 관심 필요종)로 분류되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woody birdy

MORE FRIENDS
TO MEET

slogan circle